- 지역 채널 강화를 통해 영업 및 기술지원 확대


DBMS 전문기업 큐브리드(대표 정병주, www.cubrid.com)는 리눅스 전문기업 에스유소프트(대표 박성수, www.linux.co.kr)와 부산/경남지역 협력사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큐브리드는 최근 광역시도 및 지자체를 중심으로 공개 소프트웨어에 대한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자사 DBMS 저변 확대를 위해 지역에서 큐브리드 영업 및 기술지원을 제공할 수 있는 협력사를 확대하고 있다.


에스유소프트는 국내 유일의 리눅스 배포판 기업으로 자체 브랜드인 수리눅스(SULinux) 뿐만 아니라 공개 소프트웨어 기반의 DBMS, WEB/WAS에 대한 기술지원 역량을 확보하고 있다.


양사는 금번 협력사 계약을 통해 부산/경남지역을 대상으로 공개 소프트웨어 활성화 및 원활한 기술지원을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


한편 큐브리드는 대구/경북지역을 대상으로 범일정보와 협력사 계약을 체결하였으며, 현재 대구광역시 D-클라우드 구축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에스유소프트 박성수 대표는 "당사는 10년 이상 리눅스 배포판 수리눅스 개발 및 공개 소프트웨어 기술지원 서비스를 전문적으로 제공해 왔다.”며, “수리눅스에 큐브리드 DBMS를 RPM으로 내장하여 리눅스 설치 시에 큐브리드가 자동설치 되도록 하였으며, 국내 공개 소프트웨어 기업들간의 성공적인 협업모델을 구축함으로써 상호 발전할 수 있는 시발점이 될 것으로 생각한다."고 밝혔다.


큐브리드 정병주 대표는 “광역시도 및 지자체를 중심으로 클라우드 컴퓨팅 구축 수요가 증가함으로써 공개 소프트웨어에 대한 관심과 요구사항 높아지고 있다.”며, “채널 비즈니스를 강화함으로써 큐브리드의 영업 판로를 확대하고 기술지원 서비스에 대한 협력 체계를 구축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큐브리드-에스유소프트 협력사 계약식.P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