큐브리드, 스마트 국방 정보화를 위한 오픈소스 DBMS 공급

by admin posted Sep 21, 2020
큐브리드(대표 정병주, www.cubrid.com)가 스마트 국방 실현을 위한 다수의 정보화 사업에 오픈소스 DBMS를 공급하고 국방통합데이터센터 클라우드 전환 정책을 지원하기 위해 협력에 나선다. 

기존에 공공 분야 국가정보자원관리원 정보화 사업에 폭넓게 참여한 바 있는 큐브리드는 올해 국방부에서 주관한 2건의 프로젝트를 완료했고, 이외에도 다수의 프로젝트가 현재 진행중에 있다. 큐브리드 DBMS는 ▲호국 영령을 기리고자 마련된 전쟁기념관 전사자 정보 검색 시스템 ▲육군본부 고속상황전파체계 노후서버 교체사업에 투입되어 성공적으로 프로젝트가 완료됐다.

이 밖에도 국군지휘통신사령부 합동상호운용성기술센터를 비롯해 해군본부 등 국방부 산하 다양한 기관에서 진행 중인 정보화 사업에 큐브리드 DBMS가 적용되고 있다. 특히 해군 포털 성능개선 사업은 기존의 온프레미스 환경을 클라우드로 이전하고, 웹빌더를 도입하여 기존 콘텐츠관리시스템(CMS)의 성능을 개선하는 작업으로, 유연한 확장성과 안정적인 운영을 필요로 하는 국방 분야에 유의미한 레퍼런스가 될 전망이다.  

정병주 큐브리드 대표는 “올해 하반기와 내년에 걸쳐 신규 시스템 구축 및 노후 교체 시 국방통합데이터센터의 D-클라우드를 활용하는 사업이 지속될 것으로 전망한다. 큐브리드는 클라우드 환경에 대한 폭넓은 경험과 오픈소스 제품의 혁신성을 바탕으로 스마트 국방을 구현할 수 있도록 지원과 협력을 아끼지 않을 계획이다”고 말했다. 



TAG •

Articles

1 2 3 4 5 6 7 8 9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