큐브리드, 개방형 클라우드 컴퓨팅 플랫폼 ‘PaaS-TA’에 업계 최초 서비스 호환성 검증 레벨 2 획득

by admin posted Sep 09, 2021

큐브리드(대표 정병주)는 오늘 자사의 RDBMS(관계형 데이터베이스 관리 시스템) CUBRID가 업계 최초로 파스-(PaaS-TA)’ 서비스 호환성 검증 레벨 2를 획득했다고 밝혔다.

 

파스-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의 연구개발(R&D) 지원으로 주관 기관인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NIA)이 국내 주요 소프트웨어 기업들과 공동으로 개발한 개방형 클라우드 컴퓨팅 플랫폼이다. 농림수산물식품교육문화정보원의 스마트팜 빅데이터 통합 플랫폼, 공적 마스크 앱/웹 서비스, 스마트제조혁신센터 AI 제조 플랫폼, 네이버 클라우드, KT, NHN 등 다양한 공공, 민간 영역에서 폭넓게 활용하고 있으며, 올해 초 경량화, 유연한 배포, 안정성 및 보안성을 강화한 5.5 버전 세미니(Semini)’가 공개된 바 있다.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은 인프라 제어 및 관리 환경, 실행 환경, 개발 환경, 서비스 환경, 운영 환경으로 구성된 파스-환경에서 다양한 소프트웨어 및 서비스가 동작하는지 검증하기 위해 호환성 확인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연동형 소프트웨어 범주에 속하는 ‘CUBRID’는 기존의 연계 기능 점검에 대한 레벨 1 호환성에 이어 서비스 브로커 및 빌드팩을 개발하여 플랫폼 서비스형으로 연동 가능하고 또한 연동 시 기능이 정상적으로 동작하는지를 검증하는 레벨 2 호환성 확인을 완료했다.

 

CUBRID DB의 검증용 소프트웨어에는 전자정부 프레임워크 템플릿 프로젝트 중 하나인 홈페이지가 사용됐다. 가상머신에 CUBRID용 서비스 브로커와 CUBRID 엔진을 설치하고, 파스-타 환경 컨테이너에 전자정부 프레임워크를 설치한 후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기능 호환성을 검증하는 방식으로 실시됐다.

 

큐브리드 정병주 대표는 오픈소스 철학을 함께 공유하는 파스-타와의 완벽한 호환을 지원함으로써 클라우드 생태계를 넓혀 가고자 한다. 공공 클라우드 시장이 본격화되고 있는 만큼 다양한 레퍼런스를 확보하는 시너지 효과가 일어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Articles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